본문내용 바로가기


  • 첫번째 이미지
  • 두번째 이미지

구 문화예술학교_운영의 개요

문화예술특성화 학교 - 三樂敎育
함께 배우고(習) 느끼며(喜) 즐기는(樂) 신가 문화예술교육

목적

  • 학생의 감성을 깨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창의성 신장 및 인성 순화
  • 우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으로 신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

추진방향

  • 학생의 감성을 깨우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특기를 신장하고 인성을 함양.
  • 교육과정과 연계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.
  • 문화예술특성화학교 운영 결과물에 대한 발표회를 개최.

추진내용

추진 내용
학년 반 영역 분야 운영방법 운영기간
1 1 몸으로 표현하는 빛의 향연 한국무용 교과 활동 2013. 04. 01. - 12. 31.
2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오르프
2 1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리코더
2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국악동요
3 1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리코더
2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판소리
4 1 몸으로 표현하는 빛의 향연 방송 댄스
2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뮤지컬
5 1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단소
2 몸으로 표현하는 빛의 향연 재즈댄스
6 1 몸으로 표현하는 빛의 향연 뮤지컬
2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합주
3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소금
3·4·5·6학년 리코더와 친구해요. 리코더 창체 활동
기타 음악과 함께하는 빛의 향연 리코더
(저학년·고학년)
방과후 활동

기대효과

  • 우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의 창의성, 인성 함양
  •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제고 및 생활화를 통한 문화예술 향유 태도 신장
글자크기
크게
기본
작게
위로 가기